2003 仙骨風개구리展
개구리를 그린 이유
이번 전시의 주제는 개구리입니다. 왜 하필 개구리 일까? 궁금해 하는 분들도 있지만, 고향의 친구들은 그림엔 문외한 이지만 모두 왜 개구릴 그렸는지에 대한 의문은 조금도 없었습니다. 유년시절 개구리는 나와 친구들에게 가장 재미난 놀이의 대상이었기 때문입니다.
저의 고향은 경남 밀양입니다. 유년시절을 시골서 보냈기에 개구리를 떠 올리면 자연스레 고향의 산천과 유년시절 친구들과의 추억이 회상되곤 합니다. 이번 전시는 모두 다섯 개의 개구리 시리즈를 발표 하였습니다.
2003년 맘 한편에는Ⅳ... 숙선지. 먹.튜브 물감 60.5cm X 44cm
2003년 맘 한편에는..Ⅵ 숙선지.먹 .튜브 물감 72cm x 29.5cm
2003년 맘 한편에는..Ⅰ 숙선지.먹.튜브 물감 43cm x 79cm
2003년 맘 한편에는..Ⅱ 숙선지. 먹.튜브 물감 45cm X 38cm
2003년 맘 한편에는..Ⅲ 숙선지. 먹 .튜브 물감 45 cm x 73cm
2003년 맘 한편에는..Ⅴ 숙선지 .먹.튜브 물감 43cm X 79cm
2003 나도 저곳에 *** 있었다Ⅰ 숙선지. 먹.튜브 물감 53cm x 78cm
박근표의 작업에서 눈에 띄는 것은 줄에 거꾸로 메달린 개구리가 있는가 하면 이런 작업과 대조나 하듯 속세의 모든 것에 초연한 듯이 괴석에 앉아있는 선골풍의 개구리도 등장한다. 이러한 상황설정 등은 우의적인 표현으로 개구리의 형상을 빌어 인간의 한계상황(속박.구속)과 그리고 모든 것을 초월한 듯한 도연한 기상의 표현도 관찰할 수 있다. -- 평론글 중 발췌 -
2003 나도 저곳에 *** 있었다Ⅱ 숙선지.먹.튜브 물감 45.5cm X 200cm
2003 나도 저곳에 *** 있었다Ⅲ 숙선지.먹.튜브 물감 44 x 109cm
2003년 습지풍정(濕地風情)Ⅰ - 운룡지.먹 .튜브 물감 46.5cm X 69.5cm
2003년 습지풍정Ⅱ 운룡지.먹.튜브 물감 46cm X 33cm
...생태계가 파괴되고 있고 그에 따라 멸종되어 가는 생물들이 늘어 갈수록 안타까움이 느껴지는 것은 아마도 내 마음 한편에 유년시절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느낀 자연에 대한 동경 내지는 나 역시도 자연의 일부라고 인식하기 때문일 것이다. - 2001년 老圓의 옆방에서 근표 -
2003년 습지풍정Ⅲ - 운룡지.먹.튜브 물감 46cm X 33cm
2003년 습지풍정Ⅳ - 운룡지.먹.튜브 물감 46 X 33cm
2003년 유채꽃이 피었습니다Ⅰ 운룡지.먹.튜브 물감 82.5cm X 45.5cm
유채꽃은 소설속에서 주로 사랑의 계절이 도래하였다는 시기를 은유적으로 암시합니다.
2003년 유채꽃이 피었습니다 Ⅱ 운룡지.먹.튜브 물감 45.5cm X 83cm
2003년 유채꽃이 피었습니다Ⅲ 운룡지.먹.튜브 물감 60cm X 44.5cm
2003년 유채꽃이 피었습니다Ⅳ 운룡지.먹.튜브 물감 90cm X 43.5cm
2003년 피서도Ⅰ 운룡지.먹.튜브 물감 44.5cm X 72.5cm
2003년 피서도Ⅱ 운룡지.먹.튜브 물감 27cm X 71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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